지난해와 비교해 2배 이상 넓어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링크와 부대시설 규모를 늘려 보다 많은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메인링크(1500㎡)와 함께 어린이용 링크(600㎡)가 별도로 마련되서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안전하게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메인링크와 어린이용 링크를 연결하는 얼음길도 만들어져 색다른 즐거운도 느낄 수 있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이용요금은 어려운 경제환경을 감안하여 서민들을 위한 부담없는 겨울철 놀이공간이 되기 위하여 전년과 동일하게 1,000원으로 동결되었습니다.

또한 개장기간 동안 매주말마다 마술·마임·아카펠라 같은 다양한 문화공연과  1일 DJ 도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빙상지도자들로 부터 스케이트를 배울 수 있는 '스케이트교실'도 열립니다. 스케이트교실은 매 기수별 150명까지 접수를 받고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4일간 1시간 강습과 1시간 자유활주로 구성됩니다.

스케이트교실 수강신청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홈페이지, 서울시청 홈페이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교실에서 제2의 김연아 선수가 탄생하길 기대해 봐도 좋을까요?

한강공원 눈썰매장

한강공원 잠실과 망원지역 2곳에서는 눈썰매장를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지구온난화 때문인지 '눈구경'하기 힘든 요즘 눈썰매장에 가면 하얀 눈을 보며 가슴 설레임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한강공원 눈썰매장은 성인슬로프와 어린이슬로프가 나뉘어 운영되고, 겨울철 전통놀이 체험 등 별도의 행사도 준비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눈썰매장 입장료는 어린이 3,000원, 청소년 4,000원, 성인 5,000원이고 눈썰매는 무료대여라고 합니다. (국가유공자나 장애인등록증 소지자는 입장료 50% 할인)

서울 내에서 이렇게 하얀 눈위를 시원하게 질주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연인과 함께 한번 시원~~하게 미끄러져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

문의전화)
잠실 눈썰매장 : (02)421-2564
망원 눈썰매장 : (02)322-6302

청계천을 즐겨라!!

서울시민들을 위한 걷기의 명소로 자리잡은 청계천에 이번에 자전거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지난 17일부터 청계천 하류인 마장2교 부근에 50대의 MTB 자전거가 비치된 무료 자전거 대여소가 마련되었는데요.
무료 자전거 대여는 오전 8시부터 만13세 이상 시민이라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여시간은 3시간.


무료 자전거대여소 찾아가는 길

무료 자전거 대여 방법은 청계천 공공 자전거 회원의 경우 회원카드 터치로 가능하고, 비회원의 경우 휴대폰을 통한 인증절차를 거쳐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공자전거 회원가입과 카드발급은 대여소 현장에서 즉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의사항 한가지를 전해드리자면 청계광장에서 신답철교까지의 구간은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하여 청계천 개장 때부터 자전거 및 인라인 스케이트 이용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 점 유념해 주시구요.

환경을 지키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최근 자전거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청계광장에서 시원한 바람을 쐬며 자전거 타는 기분...정말 상쾌할 것 같습니다.

아울러 지난 19일(금)부터 하이서울페스티벌 겨울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하이서울페스티벌 겨울축제에서 청계광장과 청계천은 화려한 조명과 영상으로 꾸며져 그 어느때 보다 더 화려하고 낭만적인 공간으로 탈바꿈되는데요.


이처럼 올 겨울 서울시 곳곳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작지만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즐길거리가 풍성합니다. 더욱이 이러한 모든 것을 무료 혹은 아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니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완벽한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춥지만 마음만은 따듯한 겨울 서울시민을 위해 준비된 서울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주변 분들과 함께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서울공식블로그 :: 올 겨울 서울에는 즐길거리가 넘쳐..
이 글은 캡쳐화면이 내 블로그에 자동저장되는 캡쳐업로더로 작성된 문서입니다. 자세히

Posted by ^-^v